상단여백
HOME 사람·인터뷰 사회공헌
마음으로 보는 세상, 기아차 초록여행과 함께 떠나요봄바람타고 떠나는 여행, 3월 경비지원 여행신청자 모집
이정훈 기자 | 승인 2018.01.08 10:51
기아자동차가 2018년 3월 기아차 초록여행 경비지원여행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차가운 바람에 몸을 한껏 움츠렸던 겨울이 지나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이 돌아온다.

얼었던 땅이 녹아 새싹들은 싹을 틔울 준비를 하고, 꽃샘추위 속에서도 미묘하게 따뜻해진 봄바람은 마음을 설레게 한다. 

기아자동차(사장 박한우)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국내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에서는 ‘마음으로 보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3월 경비지원여행을 지원한다.

보다 세상을 깊이 있게 바라보고 싶은 분 또는 넓은 시야 확보 가능한 여행지로 떠나고 싶은 분, 다양한 감각을 활용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 등 더 많이 느끼고 더 깊이 즐길 수 있는 장애인 분들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와 봄바람에 부드럽게 흩날리는 나뭇잎 소리를 듣고, 따뜻한 햇살과 불어오는 바람을 맘껏 느끼며 빛나는 봄을 느낄, 유난히 추웠던 겨우내 봄을 기다렸던 고객들의 많은 사연을 기다린다.

2012년 출범한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의 자유 측면에서 여행의 기회가 부족했던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매달 주제가 있는 경비지원여행으로 교통약자 및 그 가족들에게 가족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초록여행은 지난 12월 ‘아주 특별한 감사여행’ 이라는 주제로 테마여행을 지원했다.

오랜 시간 가족 간의 갈등으로 함께 한 공간에 있는 것도 어색해 하던 황OO씨를 비롯, 신혼초 쌀이 없어 시골에 계신 어머니가 쌀을 가져와 밥을 해주실 정도로 어려운 결혼 생활을 했던 조OO씨 등이 초록여행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2018년 3월 경비지원여행 신청기간은 8일부터 28일까지이며, 초록여행 홈페이지(www.greentrip.kr)에 사연 신청을 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1월 31일 홈페이지 공고 및 선정자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사연 신청을 통해 선정된 5가정에게 1박 2일간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가 탑재 가능한 기아자동차의 All New카니발 차량과 유류비, 여행경비, 필요 시 기사가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여행의 추억을 보다 의미 있게 남길 수 있도록 여행 중 찍은 사진을 포토북으로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행을 마친 선정자는 KBS3R ‘내일은 푸른 하늘’ 출연을 통해 여행후기를 공유하게 된다.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저작권자 © 아시아에너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47 한신IT타워 2차 1303호  |  전화 : 02-852-8445  |  FAX : 02-852-9717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3931  |  등록일자 : 2015.10.8  |  발행인/편집인 : 이승범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승범
Copyright © 2018 아시아에너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